관세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 수출지원 협약
관세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 수출지원 협약
  • 이용정 기자
  • 승인 2019.09.19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상거래, 혁신성장, FTA활용 분야 등 활성화 추진
MOU 통해 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으로 활로 모색

 

관세청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9일 서울 강남구 서울세관 대회의실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수출활성화 및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와 미중 무역분쟁 등 신보호무역주의 확산으로 어려워진 수출환경 속에 대기업에 비해 인력정보자금 부족 등으로 대내외 환경변화에 취약한 우리 중소벤처기업의 수출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혁신성장, 자유무역협정(이하 FTA) 활용, 협력과 공유 등 4대 분야에서 전자상거래 수출 플랫폼 연계, 중소기업형 보세공장 활성화 등 10개 지원과제를 서로 협력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영문 관세청장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성장 지원에 대한 전문성과 관세청의 수출지원 정책을 접목하면 우리 중소기업들에게 더욱 든든한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진공의 지역조직과 관세청의 지역세관이 긴밀히 협업하여 수출 중소벤처기업의 애로를 직접 듣고 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함께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세청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가 경제 성장 및 일자리 창출을 견인하는 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