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코리아, 무협 등과 KSAP 2020 공동 주최…참가 스타트업 모집
쇼피코리아, 무협 등과 KSAP 2020 공동 주최…참가 스타트업 모집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0.03.3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
이번 프로그램 4월 2일 사업설명회로 시작
선발 기업에 혜택지원 12월 말까지 마무리

 

쇼피코리아가 세미나에 참석한 셀러들 대상으로 설명회를 갖고 있다(쇼피코리아 제공)/한국관세신문 
쇼피코리아가 세미나에 참석한 셀러들 대상으로 설명회를 갖고 있다(쇼피코리아 제공)/한국관세신문

동남아시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의 한국 지사 쇼피코리아(ShopeeKorea)는 한국무역협회, 위워크 랩스(WeWork Labs)와 공동으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KSAP 2020’을 개최할 예정으로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SAP 2020은 쇼피를 통한 온라인 지원뿐만 아니라 한국무역협회와 위워크 랩스의 오프라인 지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 자격은 쇼피 입점 이력 없는 기업, 업력 8년 이내 국내 사업자 보유 동남아시아 진출 희망 기업, 프로그램 신청 후 적극 참여 가능 기업, 국내에 재고 보유 기업 등이다.

KSAP 2020 참가 기업에 주어지는 혜택은 일정 기간 판매 수수료 면제 및 동남아 진출 마케팅 특별 솔루션 지원, 법무부&삼일회계법인 동남아 진출 전략 세미나 및 컨설팅,  그리고 수출 신고 및 상표권 관련 교육 지원 등이다.

프로그램 일정은 4월 2일 사업 설명회 웨비나를 시작으로 선발 기업에 대한 혜택 지원이 마무리되는 올해 12월 말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 접수는 4월 1일 마감되는 1차 접수에 이어 4월 30일까지 추가 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쇼피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shope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쇼피코리아 공식 블로그에 게시된 행사 일정표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실질적으로 돕기 위해 이번 KSAP 2020을 준비했다”며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이번 프로그램 참여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권 지사장은 “앞으로도 쇼피코리아는 다양한 분야의 한국 셀러를 확보해 동남아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의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쇼피는 2015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되어 베트남과 대만,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7개 국가 현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비교적 후발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현지 사정에 맞춰 모바일 쇼핑 환경 최적화 전략으로 2019년 현지 모바일 쇼핑 시장 1위, 총 누적 주문 건수 12억건, 총 누적 거래액 176억달러 이상(한화 약 20조원)을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