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관세평가・품목분류 연구논문 공모전' 개최
관세청, '관세평가・품목분류 연구논문 공모전' 개최
  • 이용정 기자
  • 승인 2020.04.17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은 ’15년부터 올해로 여섯 번째
관세평가·품목분류 부문으로 나눠 시행

 

관세청은 2018년 12월 12일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제3차 관세품목분류 포럼을 개최고 '제5회 관세평가·품목분류 연구논문 공모전'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18.12.12/한국관세신문 

관세평가분류원은 2020년 ‘관세평가 및 품목분류 연구논문 공모전’과 ‘관세평가 판례평석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관세 부과의 기초가 되는 관세평가(과세표준)와 품목분류(세율)에 관한 민간부문의 학술적, 법리적 연구활동을 장려하고 이를 통해 공정한 관세부과 기준을 정립하기 위해 실시된다.

연구논문 공모전은 ’15년부터 실시하여 올해 여섯 번째로 개최되며 관세평가와 품목분류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시행된다.

 연구 주제는 각 부문별로 관세평가분류원에서 선정한 권고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참가자가 자율적으로 정할 수도 있다.

 또한 ‘관세평가 판례평석 공모전’도 함께 실시되며, 관세평가분류원에서 선정한 판례 사례와 그 외 관세평가와 관련한 대법원 판례를 포함해 다양한 국내・외 법원 판결문의 논점에 대해 참가자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모전 누리집(www.관세연구공모전.kr)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9월까지 논문 및 평석을 제출해야 하고, 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는 11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작에 대해서는 관세청장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고, 우수 논문과 평석은 책자로 발간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 또는 관세평가분류원 누리집(www.customs.go.kr/cvnci)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관세평가분류원장은 "공모전을 통해 학계 및 법조계 등 민간 부문의 관세 분야 연구 활동이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국민들 눈높이에 맞는 관세행정이 구현되기를 기대한다"며 "젊은 학생들과 연구자들도 어려워하지 말고 과감히 도전하여 신선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