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무역의 날 국무총리상 수상 ... 팸글로벌 서주영 대표
올해 무역의 날 국무총리상 수상 ... 팸글로벌 서주영 대표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0.12.1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하는 모든 분들께 주는 상이라 생각, 
노력하여 국내 대표 글로벌 전자상거래 선구자가 되겠다”

 

팸글로벌(FAEM Global) 서주영 대표/한국관세신문
팸글로벌(FAEM Global) 서주영 대표/한국관세신문

팸글로벌(FAEM Global)의 서주영 대표가 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마련하는 2020년도 무역의 날 행사에서 ‘전자상거래 수출시장 개척유공자’로 선정되어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번 팸글로벌 서주영 대표의 전자상거래 수출시장 개척유공자 국무총리상 수상은 기존의 전통적인 무역형태에서 벗어난,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통한 무역형태를 운영, 이를 교육하는 사업체의 수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기존의 전통적 무역형태는 물리적인 시·공간의 제약을 비롯하여, 거래처 발굴, 해외영업, 무역계약 등 복잡한 무역 업무가 반드시 필요하여,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영세기업과 개인 셀러의 발목을 잡았다. 

하지만, 디지털 기술과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 확산은 이러한 전통적 무역형태의 한계를 극복하는 경제활동을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였고, 결국 글로벌 전자상거래 (CBEC, Cross Border e-Commerce)  라는 새로운 형태의 무역 형태가 탄생하였다.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통한 수출입 규모의 증가율은 전년 대비 2017년 31%, 2018년 27%로 일반 수출입 12.6%보다 3배 이상 크게 증가하는 등 우리나라의 무역 환경은 전자상거래 수출입으로 크게 변화하고 있다.

한편 팸글로벌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형태의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개인을 대상으로 아마존, 쇼피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진출 교육, 컨설팅을 비롯, 판매 운영 대행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 관세 무역 교육 플랫폼 더아카데미(www.theacademy.kr)에서 아마존과 쇼피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팸글로벌 서 대표는 “이번 수상은 전 세계적으로 주목되고 있는 글로벌 전자상거래가 국내에서도 새로운 수출 판로로 인정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저 개인에게 주는 상이라기보다는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주는 상이라고 생각하며, 이 상이 부끄럽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여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의 선구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