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탄소국경세와 인도 원산지관리' 특강 개최
관세청, '탄소국경세와 인도 원산지관리' 특강 개최
  • 이용정 기자
  • 승인 2021.10.0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국경세와 인도 원산지관리 특강 안내문 / 한국관세신문 (관세청 제공)
탄소국경세와 인도 원산지관리 특강 안내문 / 한국관세신문 (관세청 제공)

 

관세청(청장 임재현)은 상반기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활용 전략 특강에 이어 10월 8일 서울을 시작으로 15일 부산, 22일 인천에서 탄소국경세와 인도의 원산지관리 강화를 주제로 하반기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유럽연합(EU)에서 시행될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Carbon Border Adjustment Mechanism) 도입 등 탄소국경세 관련 현안과 인도의 원산지관리규정 강화 조치에 따른 우리 수출기업의 주의사항 등에 대해 2시간 동안 진행된다.

특강 시작 전에 인터넷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실시간 온라인 참여 및 질의도 가능하다.

신청 및 문의는 인터넷 및 유선으로 가능하며, www.yesftaedu.or.kr 접속 후 수요자맞춤형과정 신청→화면 하단 공급망관리 과정의 ‘수강 신청하기’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관세청 유선전화 042-481-3217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국제협력총괄과 김희리 과장은 “특히 최근 인도의 원산지관리 강화로 우리 수출기업의 통관 어려움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특강을 통해 그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고 서류작성 등 구체적인 준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