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메타버스산업협회와 맞손…"산업계 디지털 전환 추진"
무역협회, 메타버스산업협회와 맞손…"산업계 디지털 전환 추진"
  • 한국관세신문
  • 승인 2022.03.1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역협회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이세현 기자 = 한국무역협회가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와 손 잡고 산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함께 추진한다.

무역협회는 15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와 '메타버스 산업 활성화 및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우수 기술기업 발굴, 전문인력 양성, 메타버스 도입 확대를 통한 산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활동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무역협회는 이날 '디지털전환(DX) 테크 트렌드 세미나·메타버스 교육 설명회'도 개최했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 세미나에서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 구현 사례 발표를 진행한 강종호 베스핀글로벌 전무는 "클라우드 기술이 인공지능, 블록체인 및 빅데이터와 융합해 다양한 산업 현장에 적용돼 자유로운 연결과 실시간 피드백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이 이뤄질 것"이라며 "기업의 모든 프로세스를 소프트웨어 관점에서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승관 무역협회 전무는 "메타버스는 상상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현실화하고 제조·의료·산업안전 등 여러 산업에 적용 가능한 신기술"이라며 "앞으로 메타버스산업협회와 함께 관련 기술기업과 무역업계간 협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LS엠트론, LG유플러스, CJ CGV, 제일제당 등 기업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온라인으로는 500여명이 유튜브 생중계로 세미나를 시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