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자산운용-쿼드리얼, 국내 프라임 물류 포트폴리오 개발 위한 10억달러 규모 파트너십 체결
이지스자산운용-쿼드리얼, 국내 프라임 물류 포트폴리오 개발 위한 10억달러 규모 파트너십 체결
  • 한국관세신문
  • 승인 2022.09.2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스아시아투자운용 로고

이지스아시아투자운용(IGIS Asia Investment Management, 이하 이지스아시아)과 글로벌 부동산 회사 쿼드리얼부동산그룹(QuadReal Property Group, 이하 쿼드리얼)이 국내 물류 자산을 개발하기 위해 10억달러 규모의 합작회사를 설립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 프라임 물류시설의 극심한 부족 현상 등 국내 물류 시장의 구조적 수요를 투자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쿼드리얼은 투자금을 제공하고 이지스아시아는 자산의 발굴, 개발 및 운영 등을 맡게 된다. 이지스아시아는 이지스자산운용의 자회사로 범아시아 펀드를 전문적으로 운용하고 있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앞서 약 32만2000㎡ 규모의 물류 센터를 시장에 공급한 바 있다. 쿼드리얼은 산업 분야에서의 광범위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파트너십에 참여했다. 쿼드리얼은 전 세계에서 1100만㎡ 이상 규모에 해당하는 산업용 건물을 소유 및 관리하고 있다.

국내 전자상거래 보급률은 전 세계에서 중국 다음으로 높으며 향후 몇 년 동안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인구 대비 가용할 수 있는 현대식 물류센터는 다른 선진국에 비해 현저히 적은 편이다. 양사는 국내 시장의 물류센터가 수요 대비 공급이 적다는 판단하에 투자를 진행했다.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 비중은 커지고, 유통 채널도 디지털화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이커머스, 3자물류(3PL), 도소매 및 냉장보관 회사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물류센터를 개발할 예정이다.

김동일 쿼드리얼 아시아 대표는 “글로벌 물류 시장은 공급망 재구성에 대한 요구, 판매 채널의 다각화와 성장으로 인해 기본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중”이라며 “특히 한국에서는 이커머스 관련 인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반면 주요 도심과 접근성이 좋은 지역 내 프라임 물류센터가 부족해, 임대와 자본 성장의 주요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오현석 이지스아시아투자운용 대표는 “국내 물류 시장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어 건전한 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며 “수도권뿐 아니라 국내 각 지역에서도 공급망의 비용 효율을 강화하고자 하는 기존 및 신규 제조사들이 추가적인 양질의 물류 자산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지스아시아투자운용 개요

이지스아시아투자운용(IGIS Asia Investment Management)은 2020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이지스자산운용의 해외법인이다. 운영사, 자산운용사 및 현지 파트너와의 합작투자를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사업 확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 글로벌 경제 및 인구통계학적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성장 가능성을 고려해 아시아태평양 시장 전역에서 양질의 자산에 테마 투자하고 있다.

쿼드리얼부동산그룹 개요

쿼드리얼부동산그룹(QuadReal Property Group)은 글로벌 부동산 투자, 운영 및 개발 회사로서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밴쿠버에 본사를 두고 총 671억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포괄적 부동산 서비스 운영 회사로 설립된 이래, 공채, 사채, 주식 시장 투자사로 발전했다. 플랫폼 파트너십 또는 지분을 보유한 회사 운영을 통해 직접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인류 및 지역사회에 서비스, 견고한 투자 수익률, 그리고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한편 현재와 미래의 세대를 위해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QuadReal: Excellence lives here.

언론연락처:쿼드리얼 커뮤니케이션 담당 FTI 컨설팅 한슬아 상무 010-9770-797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