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 관내 재직자, 대학생을 위한 무역 거래 실무 영어 무료 특강 개최
용인시민, 관내 재직자, 대학생을 위한 무역 거래 실무 영어 무료 특강 개최
  • 이용정 기자
  • 승인 2023.05.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31(수) 10시~17시 흥덕유타워 도시형소공인집적지구 라운지
용인시민, 관내 재직자,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관세법인 더컨설팅그룹이 용인 시민, 기업, 관내 대학생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5월 무역실무 영어 특강 포스터 / 한국관세신문

 

관세법인 더컨설팅그룹은 12일 용인시산업진흥원의 2023년 수출역량 강화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용인시민, 관내 재직자, 대학생을 대상으로 「무역거래를 위한 실무 영어 특강」을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특강은 무역 거래 시 작성해야 하는 무역 서식의 종류와 표현을 학습하고, 글로벌 비즈니스에 반드시 필요한 계약, 커뮤니케이션 시 영어 표현에 대한 방법을 학습하여, 수강생의 수출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된다.

무역 서식의 종류와 작성 방법은 관세법인 더컨설팅그룹의 오석영 대표 관세사가 강의한다. 오석영 대표 관세사는 한국관세사회 부회장을 역임 중이며, 이외에도 국제조정센터 이사, 관세청 심사위원, 관세청 관세평가분류원의 관세평가 및 품목분류 협의회 위원을 역임 중이다.

그리고, 무역 계약 영어와 무역 서신 표현 및 실습은 법과 영어 연구소 Audio Lab의 정다혜 대표가 강의할 예정이다. 정다혜 대표는 형사정책연구원, 유엔마약범죄국(UNODC) 연구원, 외교부 통번역사 등을 역임하였으며, 남북미 정상 판문점 회동 생중계를 동시 통역하였고, 청와대 조약 서명식과 2019 아세안 특별 정상회의 등 굵직한 정부 국제 행사의 통역을 담당하였다.

5월 31일에 열리는 본 특강은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흥덕유타워 도시형소공인집적지구 라운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인원은 선착순으로 25명까지 신청받을 예정이며, 5월 12일부터 용인시민·관내 기업 재직자·관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더아카데미 홈페이지 게시판(https://url.kr/zy2u78)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