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틱,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파트너십… 블록체인 보안을 클라우드 플랫폼에 도입
서틱,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파트너십… 블록체인 보안을 클라우드 플랫폼에 도입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3.05.2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틱,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파트너십… 블록체인 보안을 클라우드 플랫폼에 도입
서틱,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파트너십… 블록체인 보안을 클라우드 플랫폼에 도입

서틱(CertiK)과 알리바바 그룹의 디지털 기술 및 인텔리전스 기반인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가 클라우드 바탕의 웹3(Web3) 프로젝트에 대한 블록체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제 웹3 개발자들은 서틱의 엔드 투 엔드 보안 솔루션과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인프라를 활용,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하고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 콘트랙트를 보호할 수 있다.

지난 10년 동안 클라우드 기반 컴퓨팅 서비스는 통신 기술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고, 이 과정에서 사이버 보안이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새로운 기술은 대규모 채택되기 전 자체 보안을 입증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서틱이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블록체인 서비스 BaaS (Blockchain as a Service) 플랫폼에 가져온 이점이다. 블록체인은 안전하고 탈중앙화되며 고효율적인 탈중앙화 컴퓨팅을 위한 강력한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는 혁신 기술이다.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의 다음 단계는 바로 웹3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콘트랙트, 블록체인의 통합이다.

이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자와 기업들은 서틱이 제공하고,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배포한 서비스와 도구를 이용해 코드 감사, 리스크 평가, 팀 신원 인증, 배경 조사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서틱의 스마트 콘트랙트 보안 감사 서비스와 레이어(Layer) 1 블록체인 보안 감사 서비스는 이미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완벽하게 도입됐다. 앞으로 모의 해킹과 서틱의 스카이넷 실사 도구도 도입할 예정이며,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종합적인 엔드 투 엔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틱 공동 창립자 롱후이 구(Ronghui Gu) 교수는 “오랜 블록체인 보안 경험을 알리바바 클라우드 플랫폼에 가져오게 돼 매우 기쁘다. 5년 넘게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의 힘을 믿어 왔고,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이런 비전에 동참하고 포괄적인 보안 접근 방식을 채택하는 것을 보니 정말 보람차게 느껴진다. 우리는 가능한 사용자들에게 안전한 블록체인 개발 및 배포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인터내셔널 웹3 솔루션 책임자 레이먼드 샤오(Raymond Xiao)는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항상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및 웹3 생태계에 대한 더 탁월한 서비스와 기술 지원 및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틱 전문가들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환경의 배포를 모니터링해 개발자와 기업들이 안전한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우드 저장소 및 인프라 구축에 도움을 줄 것이다. 또 자동화 도구는 24시간 보안 모니터링을 수행하며, 곧 출시될 스카이넷 보안 취약점 스캐닝 도구를 통해 코드를 실시간으로 스캔하고 취약점을 식별해 개발자에게 실시간 모니터링 및 수정 권장 사항을 제공한다. 엔드 투 엔드 보안 솔루션을 플랫폼에 도입하는 것 외에도 서틱과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해커톤, 개발자 교육 세션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그램 등을 공동으로 주관함으로써 웹3 세계의 꾸준한 성장을 지원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