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표원·무역협회, 강원지역 수출지원 나서다
국표원·무역협회, 강원지역 수출지원 나서다
  • 김세라 기자
  • 승인 2023.06.0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역 의료·바이오 기업 해외인증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진종욱)은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 및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김창혁)은 8일(목) 강원도 춘천 소재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구자열 회장 주재 ‘강원 무역업계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간담회 개최 장면 (한국무역협회 제공) / 한국관세신문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진종욱)은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 및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김창혁)과 함께 6월 8일 강원지역 의료·바이오 기업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해외인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강원지역 의료·바이오 기업의 해외인증에 관한 애로를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고, 정부와 민간이 협력하여 애로해소를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참석한 강원지역 의료·바이오 기업은 해외 바이어 정보제공 등 마케팅 지원과 함께 유럽의 의료기기에 대한 규제강화 등으로 해외인증 관련 비용·기간 등의 부담이 증대되고 있어 이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였다.

이러한 수출기업의 애로 해소를 위해 3개 기관은 상호 협력하여 해외인증 관련 애로를 지속 발굴하는 한편, 전문가 컨설팅 등 기업 밀착형 지원을 통해 인증 획득을 지원하는 등 해외인증 관련 강원지역 의료·바이오 기업의 애로 해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기로 협약하였다.

‘해외인증지원단’ 단장을 맡고 있는 진종욱 국가기술표준원장은 “강원지역 의료·바이오 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해 3개 기관이 협력하여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면서 “앞으로도 수출기업의 해외인증 관련 애로를 신속하게 해소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