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정학회·사법정책연구원 학술회의...'공공갈등해소를 위한 조정 활용'
한국조정학회·사법정책연구원 학술회의...'공공갈등해소를 위한 조정 활용'
  • 김세라 기자
  • 승인 2019.05.17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서울 안암동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공공정책조정.사법정책연구원 주최 '공공갈등해소를 위한 조정의 활용방안' 학술회의 참가자들이 회의 종료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6일 서울 고려대 로스쿨 CJ법학관에서 한국조정학회·사법정책연구원 공동 주최로 열린 '공공갈등해소를 위한 조정의 활용방안' 학술대회 종료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조정학회(회장 박노형)와 사법정책연구원(원장 강현중)은 16일 오후 2시 서울 고려대 로스쿨 CJ법학관 최고위과정실에서 '공공갈등해소를 위한 조정의 활용방안'을 주제로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학술대회에서는 김봉철 사법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행정형 ADR에 의한 갈등의 해소-현황과 전망에 대하여'를, 이지은 한국지방세연구원 부연구위원이 '공공갈등해소전략의 다변화로서 조정-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발표하였으며, 임현 고려대 행정학과 교수, 이재훈 한국법제연구원 부연구위원, 성봉근 서경대 법학과 교수, 계인국 고려대 정부행정학부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하였다. 

한편, 한국조정학회는 분쟁당사자들이 제3자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분쟁을 협상을 통하여 스스로 해결하는 조정(meditation)의 학문적 발전과 조정제도 개선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2009년 설립된 비영리사단법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