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인재개발원-해양경찰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관세인재개발원-해양경찰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 이용정 기자
  • 승인 2024.06.0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 마약 밀수 단속 교육협력 등 유기적 협조 체계 구축 논의
6월 4일(화) 전남 여수시에 소재한 해양경찰교육원에서 유선희 관세인재개발원장(오른쪽)과 임명길 해양경찰교육원장(왼쪽)이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관세청 제공) / 한국관세신문

 관세청은 관세인재개발원이 6월 4일(화) 전남 여수시에 소재한 해양경찰교육원에서 해양경찰교육원과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대한민국의 대표 ‘국경 지킴이’인 관세청과 해양경찰청의 우수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훈련 분야에 관한 상호 협력 및 지원을 합의했다. 특히, 해상을 통한 마약 밀수단속 등 각 기관 전문 분야에 대해 상호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우수 시설‧자료를 공유하는 한편, 신규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도 함께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6월 4일(화) 전남 여수시에 소재한 해양경찰교육원에서 유선희 관세인재개발원장(오른쪽)과 임명길 해양경찰교육원장(왼쪽)이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관세청 제공) / 한국관세신문

 유선희 관세인재개발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교육역량과 자원을 공유하고 협력함으로써, 해외로부터 유입되는 마약 등 사회안전 위해물품으로부터 국민건강을 보호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명길 해양경찰교육원장은 “양 기관 간 교육‧훈련‧연구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함께 힘써나가길 기대한다”며, “형식적인 협약 체결이 아닌 상호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교류협력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