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미국 시애틀시와 함께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화 지원 총력
중진공, 미국 시애틀시와 함께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화 지원 총력
  • 김세라 기자
  • 승인 2024.06.0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 위한 법적규제ㆍ 마케팅ㆍ R&D 등 정보 제공하기로 협약
미국 시애틀시, 6월 4일 “KOSME DAY(한국 중소기업의 날)”로 지정… 협력 의지 천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한국관세신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한국관세신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이하 중진공)은 지난 4일 오후 미국 시애틀시와 한국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과 브루스 해럴 시애틀 시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4월, 시애틀 경제사절단 방한 시 상호 협력방안 논의 및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벤처기업 글로벌화 지원 대책의 성과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에서 중진공과 시애틀시는 ▲한국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법적규제ㆍ 마케팅ㆍ R&D 등 정보 제공과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양국 간 현지 진출 지원, ▲세미나 및 컨퍼런스 공동 추진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계기로 양 기관은 현지 기관 및 진출기업 간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정기 교류 등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시애틀시는 중진공과 상호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자, 업무협약 체결일인 6월 4일을 “KOSME DAY(한국 중소기업의 날)”로 지정하여 선포하는 등 협력 의지를 밝혔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이 혁신기술 허브인 시애틀 진출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시애틀 대한민국 총영사관의 도움이 컸던 만큼, 재외공관을 통한 각국 정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국내 유망기업의 글로벌화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