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테크노파크, '글로벌 수출Biz 마케팅 인사이트' 개최
충북테크노파크, '글로벌 수출Biz 마케팅 인사이트' 개최
  • 국제뉴스
  • 승인 2024.06.0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북테크노파크)
(사진제공=충북테크노파크)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재)충북테크노파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충북도, 청주시의 지원으로 4일,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수출Biz 마케팅 인사이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케팅 인사이트에서는 '초연결, 초지능, 초실감으로 대표되는 3초 시대'란 주제로 중소벤처기업이 준비할 디지털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자 '충북수출기업 Biz플랫폼' 차세대 버전 공개, 미래의 비즈니스 '생성형 AI를 통한 혁신과 성장', 글로벌마케팅 트렌드 및 충북deXter(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 지원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충북수출기업 Biz플랫폼은 기존에 PC에서만 구동됐던 것과는 달리 최근 업그레이드를 통해 멀티기기용 반응형 웹페이지 적용으로 스마트폰과 테블릿에서도 접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 되어 현재 200여개 수출기업이 3D전시부스와 사무실을 운영 중이다.

Biz플랫폼 차세대 버전을 통해 각각의 수출기업 3D전시부스에 고유한 웹 주소 URL이 부여돼 SNS 및 이메일로 바이어에게 전송이 가능하고, 기업은 언제 어디서든 3D전시부스의 홍보콘텐츠를 조정할 수 있게 되어 홈페이지가 없었거나 업데이트에 필요한 많은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하는 효과가 있으며, 최신 디지털마케팅 트렌드에 맞춘 마케팅 전략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충북테크노파크 오원근 원장은 “초연결, 초지능, 초실감으로 대표되는 3초 시대에 다양하고 빠른 정보와 디테일한 마케팅 전략으로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 중소기업 수출마케팅 지원사업의 수요맞춤형 글로벌마케팅 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하는 20개사가 충북TP와 협약을 체결했으며, 충북deXter와 연계한 디지털마케팅 지원과 수출콜럼버스와 연계한 현지화 지원을 추진한다.


이재기 기자 news3090@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