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표원, 안전기준 부적합 제품 구매대행 중지 요청
국표원, 안전기준 부적합 제품 구매대행 중지 요청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3.10.1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해외 구매대행 404개 제품 안전성 조사 결과 발표
국가기술표준원 / 한국관세신문
국가기술표준원 / 한국관세신문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진종욱, 이하 국표원)은 온라인몰에서의 해외직구·구매대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스케이트보드, 스노보드, 모발건조기 등 해외 구매대행 404개 제품에 대해 안전성 조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국표원의 발표에 따르면, 조사 결과, 조사 대상 404개 제품 중 58개 제품이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생활용품은 낙하시험 시 제품이 파손된 스케이트보드, 유지강도가 부적합한 스노보드 등 24개 제품이 부적합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전기용품은 감전 위험이 있는 모발건조기, 와플기기 등 2개 제품, 어린이제품은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기준치를 약 235배 초과한 유아용 휴대 소변기 세트(기타 어린이제품) 등 32개 제품이 부적합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에 국표원은 부적합제품의 구매대행사업자 등에 관련 사실을 통보하여 구매대행을 중지토록 요청하였으며, 제품안전정보센터(www.safetykorea.go.kr)에도 공개하여 소비자들에게도 관련정보를 제공하였다.

 진종욱 국가기술표준원장은 “일부 전기용품·생활용품의 경우, 소비자 선택권 확대 측면에서 KC인증 없는 제품의 구매대행이 가능한 만큼, 소비자 안전 확보를 위해 구매대행 제품에 대한 안전성 조사를 지속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