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컨설팅그룹... 미국·중국·베트남 등 주요 해외 시장 동향 특강 개최
더컨설팅그룹... 미국·중국·베트남 등 주요 해외 시장 동향 특강 개최
  • 이용정 기자
  • 승인 2023.10.2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산업진흥원 수출역량 강화교육 일환, 국가별 전문가 초빙 특강 실시
11/7(화) 10시~17시 ZOOM 실시간 온라인 교육
용인시민, 용인시 소재 기업 재직자, 용인시 소재 대학교 학생 대상

관세법인 더컨설팅그룹은 용인시산업진흥원의 2023년 수출역량 강화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용인시민, 관내 재직자, 대학생을 대상으로 11월 7일에 「미국·중국·베트남 등 주요 해외 수출시장 동향」 특강을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특강에서는 현재 우리나라의 주요 수출 상대국인 미국, 중국, 베트남 시장의 동향 등을 주제로 이루어진다. 총 6시간의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며, '미국 시장 동향 안내', '미국 상표권 및 지재권 등록 안내', '중국 시장 동향 안내', '베트남 시장 동향 안내'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본 교육은 각 지역별 전문 강사가 해당 국가 별 동향을 안내할 예정이다.

먼저 미국 시장의 경우, 미국 현지의 Law Offices of Yohan Lee(이요한법률사무소)를 대표 변호사인 이요한 미국 변호사가 강의한다. 이 변호사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출신으로 Abraham Lincoin School 에서 법률을 전공했다. 또한, kotra, aT센터 등에서 자문위원 활동을 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협회 미국법 자문 변호사로도 활동 중이다.

이후 중국 시장에 대한 강의는 INOK CSO의 추선우 대표가 진행할 예정이다. 추 대표는 INOK CSO, iStaging Asia 대표이사로서 현 중앙일보 차이나랩 선임기자로도 활동 중인 중국 전문가이다. 이외에도 머니투데이, 아시아투데이 등 언론사에서 중국 시장정보 등을 취재한 경력이 있다.

마지막으로 베트남 시장에 대한 강의는 MEKONGZONE의 정도현 대표가 강의한다. 정 대표는 MEKONGZONE 대표이사를 역임 중이며, 더팩트 베트남 등 현지 언론사에서 현지 시장 정보 등을 취재하는 베트남 전문가로도 활동한 경력이 있다.

본 교육은 11월 7일(화) ZOOM 온라인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인원은 20명으로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며, 용인시민·관내 기업 재직자·관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더아카데미 홈페이지 게시판(https://www.theacademy.kr/board/read.jsp?id=1833389&code=ypa)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