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페이, 동남아시아 전역의 결제 처리를 강화할 파트너로 스레드 선택
빅페이, 동남아시아 전역의 결제 처리를 강화할 파트너로 스레드 선택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3.10.3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시아 최고의 금융 서비스 앱인 빅페이(BigPay)가 급부상하는 ‘차세대’ 결제 플랫폼인 스레드(Thredd)를 선택해 태국 진출을 시작으로 2024년 초에는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에 이르는 자사의 결제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현재 빅페이는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140만 명 이상의 카드 사용자에게 완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결제, 국제 송금, 소액 보험, 개인 대출, 지출 분석 등의 기능을 통해 동남아시아의 사용자가 한 번에 한 거래씩 삶의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이다. 빅페이의 주요 제품 중 하나는 스태시 앤 라운드업(Stashes and Round-ups)으로, 이 기능은 저축 목표를 설정해 돈을 절약하는 습관을 장려하고 사용자가 각 거래를 반올림하여 돈을 저축할 수 있게 지원한다.

빅페이는 지역 확장 계획 외에 가장 최근 플랫폼에서 원활한 여행 예약 결제가 가능하도록 에어아시아 슈퍼앱(airasia Superapp)과의 다음 협업도 발표했다. 빅페이의 더 많은 상품이 에어아시아 슈퍼앱에 직접 맞춤화되고 내장돼 제공될 예정이므로 사용자는 계정 링크 후 빅페이를 통해 항공편, 호텔 등을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빅페이의 COO인 미테르팔 시두(Mitherpal Sidhu)는 “빅페이를 동남아시아 전역의 새로운 시장에 출시할 준비를 하면서 디지털 은행, 임베디드 금융 및 지역의 복잡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춘 결제 기술 파트너가 필요”하다며 “스레드의 차세대 결제 기술은 신뢰성과 유연성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생성형 AI와 같은 역동적인 신흥 기술에 대한 투자가 진정한 차별화 요소”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스레드는 아시아에 대한 이해가 해박한 임베디드 금융 지원 전문가이다. 이는 빅페이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에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스레드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책임자인 데미안 고프(Damien Gough)는 “임베디드 금융은 2025년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SMB 및 소비자 부문에서 2420억달러의 수익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빅페이와 같은 솔루션은 이러한 디지털 혁신의 중요한 요소이다. 그들은 모든 동남아시아 거주자에게 혜택을 주는 새로운 상호 연결된 금융 서비스 생태계를 개척한다”고 강조하고 “스레드의 차세대 기술을 빅페이의 미래 지향적 플랫폼에 통합하고 지역 전체로 확장함에 따라 협력할 기회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스레드는 2023년 현재까지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서 기록적인 성장을 경험했으며, 호주, 홍콩,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 비즈니스 성공을 거두며 전체 지역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스레드는 임베디드 금융, 기업 비용 관리 및 마켓플레이스 부문을 계속 이끌고 있으며, 싱가포르와 호주 사무실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