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경제단체와 릴레이 소통 이어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경제단체와 릴레이 소통 이어가
  • 한국관세신문
  • 승인 2024.01.1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최태원 회장, 한국경제인협회 류진 회장과 면담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장관이 1월 1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대한상의 최태원 회장과 경제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 한국관세신문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장관은 1월 17일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와 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를 연달아 방문하고 대한상의 최태원 회장, 한경협 류진 회장과 면담하였다. 이번 방문은 장관 취임 직후 경제단체와의 소통을 강화하려는 취지에서 이루어졌으며, 지난주 한국무역협회에 이은 현장 소통 행보로서 의미가 있다.

 대한상의와 한경협을 방문한 자리에서 안 장관은 “올해는 반도체를 중심으로 수출이 회복되어 경제성장률이 2% 대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구촌 선거, 지정학적 리스크 등 세계(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으로 인하여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언급하며,“민간 경제단체와 정부가 원팀이 되어 수출·투자 등 실물경제 회복, 첨단산업 육성, 공급망 등 대외 리스크 최소화,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하였다.

  또한, 안 장관은 “대한상의와 한경협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새로운 수출 시장을 개척하고, 한미일 등 우리의 동맹국들과 산업협력 성과가 창출되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시장경제 복원, 기업가 정신 확산에도 대한상의와 한경협이 주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앞으로 산업부는 최근 대통령 신년사에서 언급된‘검토만 하는 정부가 아니라 문제 해결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가 되기 위해 대한상의, 한경협 등 경제단체와 수시로 소통하면서 경제 활력과 저성장 극복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고 실행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