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교섭본부장, FTA 활용 중소기업 방문해 업계와의 소통 강화
통상교섭본부장, FTA 활용 중소기업 방문해 업계와의 소통 강화
  • 김세라 기자
  • 승인 2024.02.0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업 직면한 도전적인 통상환경 언급...㈜예선테크 직원들 노고 감사 전해
FTA 활용지원과 더불어, 비관세 장벽 등 기업의 현장 애로 해결 의지 밝혀
산업통상자원부 / 한국관세신문
산업통상자원부 / 한국관세신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는 2월 1일(목) 정인교 통상교섭본부장이 경기 군포에 소재한 기능성 점착소재 생산·수출 기업인 (주)예선테크를 방문하여 자유무역협정(이하 FTA) 활용에 대한 지원 의지와 더불어, 국내외 협의채널을 활용하여 비관세 장벽 등 기업의 현장 애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주)예선테크는 산업용 ‘점착소재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기업으로, FTA를 적극 활용하여, 디스플레이, 자동차, 이차 전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소부장 수출 기업이다.

산업부는 정인교 통상교섭본부장이 보호무역주의의 확산, 지정학적 긴장 고조 등 최근 기업이 직면한 도전적인 통상환경에 대해 언급하면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수출 최전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예선테크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어, “산업부는 기업들이 자유무역협정(FTA)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시장 정보 제공과 더불어, 최근 증가하고 있는 비관세 장벽 등 기업 현장애로 해결을 위해 국내외 협의 채널을 총동원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부는 지난해 발족한 지역별 ‘통상진흥기관 협의회*’을 통해 기업의 통상 애로를 발굴하고 있으며, 이를 국내적으로는 유관기관 및 관계부처와 협의해나가고, 대외적으로는 FTA이행채널 등 정부 간 협의채널을 통해 적극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