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1차 참여기업 모집
중기부,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1차 참여기업 모집
  • 한국관세신문
  • 승인 2024.02.2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의 해외규격인증에 필요한 인증비, 시험비 등 최대 1억원 지원
패스트트랙 7종 및 트랙 536종 신청 가능
(중소벤처기업주 제공) / 한국관세신문
2024년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의 기업당 지원한도 및 지원 비율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 한국관세신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해외규격인증을 획득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는 ‘2024년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1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은 중소기업에 수출대상국이 요구하는 인증을 획득하는데 필요한 인증비, 시험비, 상담(컨설팅)비 등 소요비용 일부(50~70%)에 대해 기업당 최대 1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크게 신속 처리제(패스트트랙)과 일반분야(트랙)로 구분되어 운영된다.

중기부는 2023년부터 간이심사 및 상시접수를 통해 기업의 빠른 인증 획득을 지원하고자 패스트트랙을 신설하였는데, 지난해에 높은 수요로 예산이 조기마감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올해부터 패스트트랙 대상 인증(국제할랄(HALAL), 미국식품의약국(FDA)) 및 지원 예산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패스트트랙 인증 7종(CE, FCC, IECEE, PSE, CPNP, HALAL, FDA)을 획득하고자 하는 기업은 패스트트랙으로 신청해야 하며, 그 외 인증 536종은 트랙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중소벤처기업부 최원영 글로벌성장정책관은 “무역장벽의 확대로 인해 해외인증은 안정적 수출을 위한 필수요건이 되고 있다”며,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 판로 확대를 지원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공고문의 구체적인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www.mss.go.kr),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센터 누리집(www.smes.go.kr/globalcerti), 관리기관(KTR) 누리집(www.ktr.or.kr) 또는 기업마당 누리집(www.bizinf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