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억원 지원" 중기부, 글로벌 소상공인 양성한다.
"최대 1억원 지원" 중기부, 글로벌 소상공인 양성한다.
  • 김세라 기자
  • 승인 2024.03.1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진출 및 현지화를 위해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 및 글로벌 특화 프로그램 집중 지원
‘소상공인24 누리집’을 통해 3/12~4/12 신청·접수
2024년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 한국관세신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상품을 통해 해외 시장으로 사업분야를 넓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 ‘2024년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이 창작자·스타트업·이(異)업종 소상공인 등 파트너 기업과 협업으로 소상공인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글로벌 유형은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역량을 보유한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과 현지화를 위해 제품군 확대와 구체화, 브랜딩·디자인, 해외 박람회 참가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의 지원분야 중 하나이다.

이번 공고를 통해 선발된 60개팀은 팀단합 프로그램을 거쳐 1차 심사를 치르게 되며,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되는 30개팀은 사업모형 고도화 자금을 최대 6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어 1차 심사 통과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마지막 심사에서 선발되는 10개팀은 최대 4천만원의 확장 자금을 추가지원 받는 등 사업화자금을 총 최대 1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글로벌 유형의 주관기관인 ㈜엠와이소셜컴퍼니가 보유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업에 보육공간, 글로벌 역량진단, 글로벌 팝업스토어와 직‧간접 투자 등의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오영주 장관은 “최근 미용, 음식 등의 분야에서 소상공인이 창출하는 소규모 상표의 약진이 전 세계인의 이목을 주목시키고 있다”고 강조하며,

“생활양식과 브랜드 혁신기업인 기업가형 소상공인이 국내를 넘어 해외로 시장을 넓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업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사업신청은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 ‘소상공인24(www.sbiz24.kr)’를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