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협회,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를 위해 한-아제르바이잔 비즈니스 포럼 및 상담회 개최
한국수입협회,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를 위해 한-아제르바이잔 비즈니스 포럼 및 상담회 개최
  • 이용정 기자
  • 승인 2024.03.1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아제르바이잔 바쿠 포시즌스 호텔에서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한-아제르바이잔 비즈니스 포럼 및 B2B 상담회에서 한국수입협회 김병관 회장(오른쪽)이 아제르바이잔 수출투자진흥청(AZPROMO) 유시프 압둘라예프 청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수입협회 제공) / 한국관세신문

한국수입협회 수입사절단(단장 김병관 회장)은 11일 아제르바이잔 바쿠 포시즌스 호텔에서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한-아제르바이잔 비즈니스 포럼 및 B2B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제르바이잔 경제부 및 수출투자진흥청(AZPROMO)이 지원한 이번 행사에는 김병관 한국수입협회장, 이은용 주아제르바이잔 대한민국 대사, 유시프 압둘라예프(YUSIF ABDULLAYEV) 아제르바이잔 수출투자진흥청장, 조계권 코트라 바쿠무역관장 등 민·관 주요 인사와 양국 50여 개 기업이 참석했다.

김병관 회장은 아제르바이잔 수입사절단을 적극 지원해 준 아제르바이잔 정부, 수출투자진흥청(AZPROMO), 주아제르바이잔 대한민국 대사관 및 코트라 등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아제르바이잔 수출투자진흥청은 2019년 한국수입협회와 MOU를 맺은 이후 지속해서 협력해 온 중요한 경제 협력 파트너임을 강조했다. 또한 아제르바이잔의 풍부한 광물 자원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잠재력은 한국의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 및 수입선 다변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만큼, 협회 차원에서 양국 간 통상협력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언급했다.

11일 아제르바이잔 바쿠 포시즌스 호텔에서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한-아제르바이잔 비즈니스 포럼에서 KOIMA 수입사절단이 수출투자진흥청(AZPROMO)과 논의하고 있다. (한국수입협회 제공) / 한국관세신문

이은용 대사는 축사에서 KOIMA 수입사절단이 아제르바이잔에 방문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전세계적으로 글로벌 가치 사슬의 변화와 함께 국제 정세가 복잡한 상황에서 아제르바이잔은 견고한 성장세를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면서 우리 정부가 현재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는 양국 간의 교역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유시프 압둘라예프 청장은 아제르바이잔 정부 및 기업인들이 한국에 진출할 수 있도록 좋은 네트워크 기회를 마련해준 한국수입협회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특히 양국 기업인들이 더욱 활발히 교류하여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그 기반을 마련하는 데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오후 김병관 회장은 엘누르 알리예프(Elnur Aliyev) 아제르바이잔 경제부 제1차관을 예방하여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협력 및 양국 무역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